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
int iNum1; int iNum2; int iNum3; iNum1 = 2; iNum2 = 3; iNum3 = iNum1 & iNum2; //AND 연산 printf("%X\n", iNum3);
iNum3 = iNum1 | iNum2; //OR 연산 printf("%X\n", iNum3);
iNum1 = 0xFFFFFFF0; iNum3 = ~ iNum1; //NOT 연산 printf("%X\n", iNum1); printf("%X\n", iNum3); iNum1 = 0xB; iNum2 = 0x6; iNum3 = iNum1 ^ iNum2; //XOR 연산 printf("%X\n", iNum3);
iNum1 = 0x18>>1; //비트SHIFT 오른쪽으로 한칸이동 iNum2 = iNum1>>1; iNum3 = iNum2>>2; //비트SHITF 오른쪽으로 두칸이동 printf("%X\n", iNum1); printf("%X\n", iNum2); printf("%X\n", iNum3);
iNum3 = iNum3<<3; printf("%X\n", iNum3); return 0; }
// 비트의 열을 왼쪽으로 1칸씩 이동시킬때마다 값은 두배로 된다. // 비트의 열을 오른쪽으로 1칸씩 이동시킬 때마다 정수의 값은 2로 나누어진다. // 2^N만큼 곱하기 나누기를 하면 편하다. 아래의 코드 작성를 작성해보자.
" 3X8÷4 를 계산하시오. *비트연산자로"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 int iNum1 = 3; iNum1 = iNum1<<3; iNum1 = iNum1>>2; printf("값은 %d이다.\n", iNum1); return 0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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