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 int iNum = 0; //iNum은 심볼명 // &iNum = 100; // 0x12FF74 = 100; // (int *)0x12FF74 = 100; //*는 캐스팅( *)할때도 쓰임. &주소를 알아내는 연산자 // 주소상수 = 정수상수 // &iNum = 100; // * 1.곱셈 2항 // * 2.주소(캐스팅) 단항 // * 3.값(단항) *((int *)0x12ff74) = 100; //3.번발동 printf("%08X\n", &iNum); printf("%d\n", iNum); *(&iNum) = 1000; //3.번발동 iNum = 1000; //윗줄과 같다. printf("%d\n", iNum);
return 0; // (int *)0x12ff74 와 &iNum 은 같다.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 int iNum = 0; int * iP = &iNum; //iP는 iNum의 주소값을 가진다. printf("1. iNum : %d \n",iNum); //iNum의 값. printf("2. iNum : %08X \n\n",&iNum); //iNum의 주소값. //iNum은 두 가지로 표현할 수 있지만, printf("iP : %08X \n",iP); //iP가 가리키는 주소값. printf("iP : %08X \n",&iP); //iP의 주소값 printf("iP : %d \n",*iP); //iP가 가리키는 주소값이//가지고 있는 값. //iP로는 세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. //가지고 있는 값. //iP로는 세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. return 0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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